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다. 삶은 달걀 하나에는 단백질이 6그램 들어 있다. 그러나 세상에는 달걀 외에도 매력적인 고단백 식품이 많이 있다. 단백질이 많은 식품을 소개 하겠다.
달걀보다 단백질이 많이든 음식 소개
말린 호박씨
호박씨는 원래 마그네슘이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단백질의 보고이기도 해서 호박씨 1/4컵에는 단백질 10그램이 들어 있다. 호박씨는 샐러드 위에 뿌려 먹으면 맛있다. 그냥 먹어도 입이 심심할때 주전부리로도 좋다. 맥주 안주로도 좋다.
두부
두부는 100그램등 단백질 9그램이 들어있다. 여덟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고 마그네슘, 구리, 아연, 비타민 B1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두부는 구워먹어도 좋고 각종 찌개에 넣어먹어도 안성 맞춤이다. 두부 김치는 술 안주에 그만이다.
스피룰리나
바다식물중에 스리룰리나가 있다. 생선에만 단백질이 풍부한 게 아니다. 조류인 스피룰리나는 2티스푼에 단백질이 8그램이 들어 있다. 샐러드에 넣어서 먹거나 채소를 볶을 때 양념처럼 사용하면 바다향이 퍼진다.
아몬드
고단백 식품인 아모든 아모든 1/4컵에는 단백지 7.5그램이 들어 있다. 아몬드에는 구리, 마그네슈,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볶은 아몬드는 간식으로 최고다.
그릭 요거트
근육 회복에는 그릭 요거트 만한게 없다. 작은 통 하나에 단백질 17그램이 들어 있다. 주의 할 점은 무지방 플레인을 고르는 것을 명심하자.
그뤼에르 치즈
스위스 일부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이 치즈에는 28그램당 단백질이 무려 8그램이나 함유되어 있다. 쉽게 접근하기 어렵지만 스위를 여행한다면 꼭 한번 맛 만 하겠다.
으깬 귀리
으깬 귀리 1/2컵에는 단백질 7그램이 들어 있으며, 섬유소도 풍부하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다. 으깬 귀리에 물이나 우유를 섞어 걸쭉하게 끓인 오트밀은 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하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에는 뼈를 구성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철, 망간, 칼슘, 인산염, 마그네슘,아연 그리고 비타민 K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병아리콩 1컵에는 단백질 12그램이 들어 있다.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단백질 보충제도 좋지만 자연에서 나는 음식으로 우리몸을 관리 한다면 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